기자회견

(성명서) 헌정질서 (성명서) 헌전질서 파괴, 내란수괴 대통령 윤석열 파면을 환영한다! 성평등 사회대개혁으로 대한민국의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하자!

관리자
조회수 14


2024년 12월 3일, 무장한 계엄군을 앞세운 윤석열은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짓밟고, 국민의 피와 투쟁으로 만들어온 헌법과 민주주의 법 질서를 교란시키는 명백한 반국가 행위를 저질렀다. 2025년 4월 4일 헌법재판소의 파면 선고는 대한민국 주권자들의 피와 투쟁으로 만든 민주공화국 헌법이 살아있음을 보여준 사필귀정이다!


윤석열 정권은 집권 내내 여성과 성평등을 국가 정책에서 삭제하며 대한민국 성평등을 후퇴시켰다. 윤석열은 대통령 후보 시절부터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 ‘여가부 폐지’라는 망언으로 여성과 소수자의 권리를 철저히 짓밟아왔다. 혐오와 차별을 정치적 전략으로 이용하고 민주사회를 만들기 위한 수많은 피와 땀, 투쟁의 역사를 무참히 짓밟고, 지역 성평등 정책 추진체계를 뿌리부터 흔들어왔다. 내란수괴 대통령 윤석열 파면은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에서 당연한 판결이다.

 

윤석열 파면은 끝이 아닌 시작이다. 경남 지역 여성들은 오랜 숙원이었던 성평등 여성 정치참여 확대까지 내팽개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 중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다.

 

경남 여성들은 민주주의와 성평등, 인권을 위해 투쟁해온 여성운동의 역사를 회복하고 성평등 사회대개혁으로 이 땅에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물러섬 없이 끝까지 함께 할 것이다. 


2025. 4. 4. 


경남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회, 경남여성장애인연대, 김해여성회, 김해여성의전화, 디딤장애인성인권지원센터, 마산창원여성노동자회, 

진주여성민우회, 진해여성의전화, 창원여성살림공동체, 창원여성의전화, 통영여성장애인연대, 거창여성회